서브상단 이미지

HOME > 플로체소개 > 보도자료

  • 플로체
    2019-11-04

    [칼럼] 슈링크 리프팅, 피부 깊숙한 곳까지 직접 작용해 얼굴 주름 개선가능(한라일보 19년11월4일)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심하거나 찬바람이 부는 가을 환절기가 되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유, 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피부탄력이 저하돼 피부가 늘어지고 이마, 눈가, 팔자주름, 목 등등 얼굴 주름이 도드라져 보인다.
    이처럼 가을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피부 처짐과 얼굴 주름이 고민인 사람들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피부관리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만 일반적인 관리 방법만으로는 한번 손상된 피부를 되돌리는데 한계가 따를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손상된 피부를 보다 근원적으로 회복 및 개선하고자 한다면 의학적 해결책으로 슈링크리프팅을 고려할 수 있다.슈링크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해 진피 내 세포에 직접 자극을 전달하는 리프팅 시술이다.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 응고점을 형성해 콜라겐 재생 및 피부 조직 수축을 유도하는 원리를 지닌다. 
    표피, 진피는 물론 깊숙한 곳의 섬유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탄력 개선은 물론 전반적인 스킨케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시술시간은 15~20분 정도 소요되며, 이마, 눈가, 목 등 주요 얼굴 부위에 적용한다. 시술 직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슈링크리프팅시술 후 주의사항으로는 피부 보호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시술 직후 2~3일간은 안정을 취해줘야 한다. 더불어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음주 및 흡연, 사우나 등은 당분간 삼가야 한다.
    주요 시술 대상은 두드러져 보이는 팔자주름이 고민인 경우, 아래로 처져 무너진 턱 라인이 고민인 경우, 얼굴 주름 개선을 원하지만 수술적 치료는 두려운 경우, 날렵한 V라인을 연출하고자 하는 경우 등이다.  
    이러한 슈링크리프팅은 환자의 피부상태를 충분히 고려하지 않거나 시술자의 숙련도 부족으로 조사강도 조절에 실패할 경우 화상, 멍, 붓기 등 시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환절기 피부관리를 위한 슈링크 시술은 개인마다 다른 피부 처짐의 정도, 주름의 깊이, 얼굴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는데다 피부 레이저 장비에 대한 숙련도 역시 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풍부한 임상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을 통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더불어 병원 선택 시에는 해당 의료기관이 개인별 증상에 따라 강도, 샷수 등을 적절하게 설정하는지, 식약처가 인증한 정품 장비를 사용하는지, 시술 후에도 체계적인 스킨케어 시스템을 통해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 강남역 플로체여성의원 장은경 대표원장

    한라일보 김동준 기자

    기사 원문 바로가기

    http://www.ihalla.com/read.php3?aid=1572851530654617348